UPDATE. 2020-06-06 19:32(토)

뉴스

한국마사회 장학관 개관 1주년 …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우뚝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65회 작성일 20-03-12 13:26

본문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이사장 김낙순)2020년 상반기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 선발을 완료했다. 154명 모집에 434명이 지원하여 2.8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최종 152명이 선발되어 3월 중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올해 높은 인기를 자랑한 장학관의 모습은 운영 첫 해였던 작년 홍보 부족으로 공실이 있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 180도 달라진 것이다. 1년 만에 농촌 대표 장학관으로 성장한 한국마사회 장학관의 비결은 개관 이후 축적된 운영 노하우와 입주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

 

먼저, 수혜대상을 확대하고 지방 인재를 우대하는 등 농촌지역 인재 유치에 힘썼다. 기존 입주자격은 농업인 또는 농업인자녀 한정이었지만, 농촌지역 거주자까지 자격을 확대하여 수혜대상을 대폭 늘렸다. 또한, 선발기준 중 거주지와 학교 간 거리 배점을 10점에서 30점으로 상향하여 원거리 지방학생에 대한 지원을 강화했다. 그 결과 지난해 경기지역 출신 입주생이 가장 많았던 반면, 올해는 영남, 충청, 호남권 등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농촌 지역 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되었다. 작년 입주생 모집 홍보 기간이 한 달에 불과했던 점을 고려해 올해는 농촌지역 고교 및 수도권 소재 대학교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홍보하고, 11월부터 약 2달 간 조기 홍보를 시행한 점도 인기에 한 몫 했다.

 

입주생을 대상으로 시행한 간담회와 설문조사에서 나온 의견들을 반영한 점도 눈에 띈다. 식비가 부담스럽다는 입주생의 의견에 1식당 3,000원이었던 식비를 2,500원으로 인하하여 부담을 완화하고, 휴게실 이용시간 연장 등의 건의를 받아들여 입주생의 만족도를 증진했다. 올해는 입주생이 직접 참여하는 자치위원회를 신설하여 입주생과의 의사소통 강화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장학관에서는 농촌지역 미래 인재 육성에도 적극 나섰다. 올해부터는 학업 동기를 부여하고, 입주 메리트를 제공하기 위해 성적 우수자들의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입주생들이 재능기부 활동에 대한 참여의사가 높은 점을 고려, 올해 용산구청 등과 연계하여 입주생과 렛츠런재단이 함께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 역시 계획 중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학관에 입주한 이아량씨는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위치, 식당, 시설, 가격 등 모든 점에서 매우 만족스럽다. 용산역 근처에 위치해 어디든지 가기가 편리하고, 독서실, 스마트도서관 등의 시설은 학업에 열중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부모님도 마음에 들어 하시는 만큼 졸업 전까지 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매하기

    결제 금액
    0
    • ※ 구매 후 입금완료하셔야 문자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 ※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5-502-171291 (주)리빙에이취에스피
    • ※ 구매 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loading 처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