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5 14:30(일)

뉴스

말박물관, 재택 놀이형 학습교재 ‘꾸꾸’ 신청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2,024회 작성일 20-10-14 08:23

본문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말박물관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됨에 따라 박물관 나들이가 어려워진 어린이들에게 집으로 배달되는 놀이형 학습교재를 무료로 보급한다.

 

꾸러기를 위한 꾸러미(이하 꾸꾸)’라는 이름의 이 교재는 4~7세의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말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다. 우편을 통해 집으로 배달되는 꾸러미에는 모두 6종의 교재가 들어 있어 하루에 한 가지씩 약 일주일 동안 말에 대해 배우면서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활동지 따그닥 따그닥, 내 친구 말은 어린이와 말의 키, 몸무게 비교부터 시작하여 빠르기, 말의 먹이 종류, 말의 하루 일과, 말을 탈 때 필요한 도구, 세계의 말 품종 등을 일러스트와 사진으로 소개하고 있다. 말이 좋아하는 먹이를 점선대로 뜯어내서 풀로 붙이는 간단한 작업과 사진을 보고 상황을 유추하는 창의적 활동도 포함되어 있다.

 

종이말 만들기는 말 전개도 위에 자유롭게 색칠하고 풀칠해 붙여서 개성 있는 말을 완성시키는 놀이다. 이 밖에 목장에 사는 가축들의 이름을 쓰고 울음소리와 걸음걸이를 흉내 내는 활동지, ‘목장에서 풀을 뜯고 있는 말 떼’, ‘마구간에 사는 어미말과 망아지색칠하기도 있다.

 

동봉된 안내서를 보면 모든 활동지는 단순한 정보 제공이나 만들기 작업에서 끝내지 말고 어린이가 그림 속 이야기를 만들어 보도록 제안하고 있다. 말박물관 담당자는 승마로 힐링하는 것처럼 말에 대해 배우며 생각하는 동안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말박물관 학습교재 꾸꾸108일부터 이메일(curator@kra.c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말박물관 블로그(https://blog.naver.com/horse-museu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개인 200, 지역아동센터와 아동임시보호소 등 단체는 300명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아 10월 중 우편으로 발송하며 SNS 체험 후기 중 우수작을 선발해 세계의 말 미니어처 피규어 세트(10)도 증정한다

구매하기

    결제 금액
    0
    • ※ 구매 후 입금완료하셔야 문자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 ※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5-502-171291 (주)리빙에이취에스피
    • ※ 구매 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loading 처리중입니다...